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덴탈브레인(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 • 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4. “메일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출한 인증번호를 통해 이메일의 진위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의 초기 화면 등에 고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회원이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카카오 서비스 약관 중 하나가 됩니다. 이하 총칭하여 ‘카카오 약관’이라 합니다)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카카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한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메일 인증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하여야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가입을 승인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평생교육법』,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을 정하고 이에 따라 이용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의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또는 IP 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와 같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반드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후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디바이스로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제2항 내지 제4항에 준하는 부정 이용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별도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이 제6항에 따라 비밀번호의 변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 및 제2항 내지 제5항의 부정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나.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마. 제7조 제2항, 제3항을 위반하는 경우 바. 기타 회사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명시하는 서비스에 대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부수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고지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해당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다.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취소, 반품, 교환, 환불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령을 근거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알림 설정 여부에 따라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주소나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톡), 푸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은 알림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통지합니다. 2.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톡), 푸시, 전화, 사이트 내 알림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및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15 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 주소, 연락처 등의 입력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마. 기타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 및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6 조 (대금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나. 실시간 계좌이체다. 무통장입금 라.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마.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사이버 화폐에 의한 결제 바.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7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구매신청 고객이 제8조 제2항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라.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2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 처리됩니다. 제 18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기 전 또는 배송 시작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거나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19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상품별로 고지하고 공급시기 내에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및 발주, 구매, 검수,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배송이 필요한 경우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 간에 상품의 공급 및 인도시기 등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0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1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수신확인통지)을 받은 날로(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동법 시행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국내외 제조사 및 공급사 또는 강사의 사정 등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공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거나 그 가치를 모두 소비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바. 그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한 경우 5.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상품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고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8조의 2항에서 정하는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대금을 환급할 때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되는 비용 나. 물건의 성질이나 가격이 현저하게 손상되지 않고 분할이 가능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되는 비용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3 조 (상품 등의 환불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3 장 기타 사항 제 24 조 (연결 사이트과 피연결 사이트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배너광고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이용자와 행하는 그 어떠한 거래 및 행위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6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8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품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 공급사, 강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3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 주식회사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 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개인정보 처리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처리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각 항목을 처리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목적 자세한 내용 회원관리 및 본인 확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 임시 비밀번호 발급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우편발송, 맞춤형 서비스 및 자료 제공 - 동일 아이디 중복접속 방지 서비스 결제 - 서비스 구매대금 결제 - 서비스 구매정보 관리 고객 문의 응대 -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객제안, 고지사항 전달 -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 처리결과 통보 - 반품ㆍ환불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요청사항 처리 - 결제정보(결제 서비스 과정 명, 결제연월일) 기존서비스 개선 및 신규서비스 개발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마케팅 및 광고 - 서비스, 이벤트 등의 광고성 정보 전달 - SMS, E-mail 등을 통한 마케팅 및 이벤트 안내 ② 개인정보 처리 항목 회사가 처리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각 항목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입니다. 회사는 계정 생성시 및 개별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구분 자세한 내용 필수항목 - 회원 성명, 회원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SNS 로그인의 경우: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 계정(이메일) 선택항목 - 회원사, 추천인 아이디 - 프로필 이미지 [서비스 제공] 구분 자세한 내용 필수항목 - 회원성명, 닉네임,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이용자 작성 게시글(작성일, 작성내용) - 수강 기록 - 이용정지 기록 [서비스 결제] 구분 자세한 내용 필수항목 - 주문자이름, 주문자휴대전화 - 회원아이디 - 결제방법(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해외결제) ▶ 신용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거래번호, 결제승인번호 ▶ 무통장입금: 은행 명, 가상계좌번호, 입금자명, 거래번호 ▶ 해외 결제: 페이팔 계정ㆍ결제정보 - 결제정보(결제 서비스 과정 명, 결제연월일) 선택항목 - 주문자이메일, 성별, 출생년도, 직업(이전, 현재) [고객 문의 응대] 구분 자세한 내용 필수항목 - 회원 성명, 회원직업,회원아이디,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수강 기록 - 이용정지 기록 - 결제방법 및 결제정보(결제 서비스 과정명, 결제연월일)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등 자동생성ㆍ수집정보 [기존서비스 개선 및 신규서비스 개발] 구분 자세한 내용 필수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등 자동생성ㆍ수집정보 [마케팅 및 광고] 구분 자세한 내용 선택항목 - 회원성명, 회원직업,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등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별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관 기간에 안내를 드리고 동의를 받겠습니다. - 회사는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서면,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자동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①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②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을 달성한 경우,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이용자가 개인정보 파기를 요청하거나 수집ㆍ이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한 처리ㆍ보유 기간 - 회원의 탈퇴 신청 등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약관이 정한 제한을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이메일 포함), 성명, 연락처, 약관위반 행위자료를 포함하여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이메일 포함), 성명,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여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해 회원의 부정이용기록을 부정이용이 확인된 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관합니다. ② 관련 법령에 의한 처리ㆍ보유 기간 -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해당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④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보관 ● 전자금융거래법 ①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① 로그인 기록: 3개월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내부 정책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닌 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및 기한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그 경과한 날로부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회사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의 명칭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씨제이대한통운㈜ 각종 이용자 대상 운송ㆍ배송 관련 업무 ㈜다우기술 채팅 상담업무, 행사 및 일정 문자ㆍ메일 발송 ㈜온으프믹스 홈페이지 시스템 운영,문자,메일,마케팅 팝업 등 통계횔동 ㈜토스페이먼츠결제 온라인 결제 업무 ㈜알리는사람들 문자 발송 업무 회사 및 수탁자는 문서에 의하여 위탁계약을 체결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상호간 체결하는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 업무 수행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그 목적을 벗어나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도록 하며,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관리ㆍ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들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 철회 ② 이용자의 권리행사 방법 이용자의 권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법정대리인의 권리 이용자의 권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담당자 - 이름: 김민정 - 소속(직위): 대표 - E-mail: [brainspec@brainspec.co.kr] - 이름: 김귀옥 - 소속(직위): 교육부이사 - E-mail: [brainspec@brainspec.co.kr]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설치ㆍ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에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 화면하단의 고급설정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각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ㆍ운영 3. 접속 기록의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4.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 등을 이용한 보안조치 5.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ㆍ운영 등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침해 방지조치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보호조치 제10조 (개정 및 고지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